연구성과
뇌주간 행사 맞아 포스텍에서 다양한 행사 개최
14일 ‘세계 뇌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뇌연구센터(센터장 김정훈 생명과학과 교수)와 한국뇌연구협회는 ‘세계 뇌(腦) 주간(World Brain Awareness Week)’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POSTECH생명공학연구센터 대강당에서 공개 강연을 갖는다.
중․고교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날 강연에서는 △시냅스가 우리의 미래를 결정한다(POSTECH 생명과학과 김정훈 교수) △Radiation Free True Color Imaging: In Vivo Photocaoustic Tomography (POSTECH 창의IT 융합공학과 김철홍 교수)를 주제로 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세계 뇌 주간 행사는 일반인에게 뇌과학 연구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기 위해 1992년 미국에서 처음개최된 이래 현재 세계적으로 매년 3월 셋째 주에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국내 행사는 2002년 이후13번째로 ‘뇌를 쉽게 알려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해엔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15개대학과 병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들이 미래 융합과학으로서의 뇌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충족시키는 데 보탬이 되는 한편,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뇌에 대한 상식을 높이고 미래에 훌륭한 뇌과학 연구자의 길을 걷을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 참가자들은 다양한 전공의 뇌과학 연구자들과 활발하게 학문적 교류를 나눌 예정이다.
세계 뇌 주간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뇌연구협회 홈페이지(http://brainsociety.org/)에서 참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