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문명시민교육원, ‘세상 모든 것의 역사 1’ 시리즈 특강 무료 진행
[다양한 역사 ·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포항 지역 동반 성장 이끌 예정]
문명시민교육원이 지성의 광장 〈세상 모든 것의 역사 1〉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대한민국 독서 대전 개최지로 포항이 선정됨에 따라 POSTECH이 준비한 대시민 역사 · 인문학 강연이다.
〈세상 모든 것의 역사 1〉은 △1강 ‘세상 모든 것의 기원‘ (강인욱 경희대 사학과 교수) △2강 ‘문화는 어떻게 인간의 마음을 만드는가?‘ (김준홍 인문사회학부 교수) △3강 ‘사막에서 피어난 꽃, 석굴사원’ (강희정 서강대 동남아시아학과 교수) △4강 ‘역사 속의 동물들은 행복했을까?’ (이종식 인문사회학부 교수) 총 네 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각 강좌는 오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세상의 모든 것들을 담은 책과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참석자들이 고유한 삶의 아름다움과 상생의 가치를 깨닫게 하는 것이 목표다.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모두 무료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수강 신청은 문명시민교육원 홈페이지(https://pice.postech.ac.kr/)에서 가능하며, 큐알코드(QR)를 통해 사전에 질문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작가의 친필 서명이 담긴 책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문명시민교육원은 융합문명연구원 산하 대시민 교육기관으로 2019년부터 매년 다양하고 유익한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포항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