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감동’과 함께하는 학과모임 "화제"
산악인 허영호 특강․하우스콘서트로 꾸며
‘음주가무’로 대표되는 ‘모임’의 틀을 POSTECH이 바꾼다. POSTECH 생명과학과·융합생명공학부·시스템생명공학부가 주관하는 ‘조금 특별한’ 행사가 열려 눈길을 모으고 있다.
POSTECH은 생명과학분야 교수와 학생, 연구원, 직원등 모든 구성원이 모여 12일 저녁 5시부터 이 대학 생명공학연구센터 강당에서 ‘포스텍 바이오인의 밤’을 개최한다.
산악인 허영호 대장이 초청되어 ‘도전과 극복-미래를 향한 상상에 도전하자’를 주제로 시련과 한계에 도전하는 인간의 ‘감동’을 특강으로 선사한다.
특강에 이어 열리는 하우스콘서트에서는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마음을 울리는 연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예지씨와 핑거스타일 주법으로 잘 알려진 기타리스트 김종걸씨를 비롯해 젊은 신예 전민재, 하다운, 손일훈 씨가 참여해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한다.
이번 행사는 POSTECH 황인환 교수가 구성원들의 재충전을 위해 내놓은 발전기금으로 열리는 행사다.
생명과학과․융합생명공학부․시스템생명공학부는 “생명과학도들에게 있어서 인문학적․예술적 감동은 생명을 더욱 잘 이해하고 나아가 인류 발전에 더욱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연구의 계기가 된다“며 ” 이번 행사를 통해 생명과학자들이 한계에 도전하는 산악인과 예술인을 만나 그 자세를 배우고 향후 연구를 위한 큰 모티베이션(motivation)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