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이노폴리스캠퍼스, “예비창업자 창업역량 쑥쑥”

2022-05-16 331

[2022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 지난 13일 창업역량 강화교육 성료]


포항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단장 김상우 교수)이 지난 13일 ‘2022 이노폴리스캠퍼스 창업역량 강화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포항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은 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교육을 비롯해 아이템 발굴과 고도화, 창업과 성장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POSTECH, 한동대 등 지역 대학생과 일반인이 참여해 11일부터 13일까지 3일에 걸쳐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73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교육은 예비창업자가 기술 기반 혁신 창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실습 등 기술 창업의 출발을 돕는 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국립경상대학교 성상현 교수 △나눔엔젤스 이동건 이사 △이화여자대학교 주창림 교수 △연세대학교 허경영 교수 △ECG(El Consulting Group) 허가엘 대표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멘토단이 강의에 나섰다. 멘토단은 기술을 활용한 창업 과정, 시장 탐색과 고객 발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체계적인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밀착 교육을 펼쳤다. 플라스크 이준호 대표, 디플에이치알 박중우 대표도 멘토링에 나서 예비창업자에게 선배 창업가로서의 실질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했다.

김상우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장은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에서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지고 창업뿐만 아니라 조기 제품화까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향후 강소특구를 대표할 유망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교육뿐 아니라 3년 이내 초기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조기 제품화 지원, 스타트업 밸류 플러스 등 후속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지역 내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스타트업 포럼 ‘테크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등 포항강소특구에 특화된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