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포항공과대학교 정규직(변호사, 수의사, 언론홍보) 채용 공고

2021-06-25 1,346
포항공과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 -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에서는 수월성과 올바른 가치관을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발전과 국민의 삶에 기여하는 가치를 창출하는 일에 함께할 지혜롭고 도전적인 인재를 모집합니다.

1. 모집분야 및 지원자격

포항공과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에서 모집 분야 및 지원자격에 대한 분야, 경력, 자격요건, 인원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분야 경력 자격요건 인원
변호사 신입
·
경력
지원자격
– 국내 변호사 자격 소지자
우대사항
– 국내외 교육기관, 기업체, 법무법인 등에서 변호사 업무 최소 2년 이상 경력자
1명
수의사 지원사항
– 수의사 면허증 소지자
우대조건
– 국내외 교육기관, 기업체 등에서 수의사 업무 유경험자
1) 동물실험윤리위원회(IACUC), 유전자변형생물체(LMO), 생물안전위원회(IBC), 생명윤리위원회(IRB) 등 업무 경험자
2) 국내 우수실험동물시설 및 대학 근무경력자
3) 실험동물의 수의학적 기술 지원 및 안전관리 근무경력자 우대
1명
언론홍보 지원자격
– 다음의 분야 중 1개 분야 2년 이상 경력자
1) 언론홍보 2) 방송 및 마케팅 등 콘텐츠 작가
우대사항
– 주요 언론사 경력자
– 국내외 주요 기관 홍보 및 홍보대행사 경력자
– 주요 매체 경험 방송작가, 연설문 등 원고 작성 경력자
1명
공통사항 <지원자격>
–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
– 국가공무원법 제 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우대조건>
–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증빙서류 제출 시 관계 법령에 따라 우대
– 영어 능통자(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만 유효)
: TOEIC 700/TOEFL(IBT) 82/TEPS 555(New 300)/OPic IM1/TOEIC-S 130 이상
※ 국외시험 및 특별시험은 불인정

※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2. 직무 내용

포항공과 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에서 직무 내용에 대한 분야, 주요업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분야 주요 업무
변호사 • 대내외 감사 업무 및 관련 법무업무
수의사 • LMO(유전자변형생물체) 및 생물안전 관련 업무
• IRB(생물안전위원회), IACUC(동물실험윤리위원회), IBC(생물안전위원회) 관련 업무
• 실험동물실 지원 (SOP관리, 법정교육, 특수동물실험 지원)
언론홍보 • 언론홍보 기획, 보도자료 작성, 언론 대응
• 연설문 및 대외 원고 작성
• 대학 내 스토리 발굴 및 연구성과/대학소식 콘텐츠 작성

3. 처우

  1. 1) 합격자는 일정기간(1년) 계약직으로 근무하며, 계약직 기간 직무수행 평가 등을 고려하여 정규직 전환여부 및 전환직급을 최종 결정함
  2. 2) 급여는 경력 등을 고려하여 내규에 따라 별도 책정함

4. 제출서류

  1. 1)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2. 2) 최종 학위 졸업(예정)증명서, 대학(대학원)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재직증명서(경력자) 각 1부
  3. 3) 해당 분야 자격증
  4. 4) 공인어학성적 증명서 원본(해당자)
  5. 5)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관련 서류(해당자)
    ※ 2~5 서류는 PDF 파일로 온라인 입사 지원 시 업로드

5. 전형방법 및 일정

포항공과 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에서 전형 방법 및 일정에 대한 전형단계, 전형 내용, 일정(예정), 비고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전형단계 전형 내용 일정(예정) 비고
채용 공고 및 서류 접수 서류전형 ‘21.6.28(월) ~ 7.18(일) – 온라인지원(http://postech.recruiter.co.kr)
– 합격자 발표: 7.22(목) 예정
필기시험 인적성 검사 ’21.7.23(금) ~ 7.25(일) – 온라인 검사(AI 면접)
– 상세사항 서류 합격자 별도 안내
– 합격자 발표: 7.27(화) 예정
논술 및 1차 면접 논술 ’21.7.30(금) – 상세사항 인적성 검사 합격자 별도 안내
– 합격자 발표: 8.10(화) 예정
실무면접
2차 면접 보직자면접 합격자 별도 안내 – 각 1일 진행
합격자발표 ’21.8.20(금) – 임용 예정일: ’21.9.16(목)
  • ※ 각 전형단계별 합격자에 한하여 다음 단계의 전형을 실시함
  • ※ 전형일정 및 임용일은 진행상황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음
  • ※ 전형단계별 합격자는 온라인 시스템(http://postech.recruiter.co.kr)에서 확인 가능

6. 기타

  1. 1) 제출서류 반환 안내

    포항공과 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에서 제출서류 반환에 대한 안내를 위해 채용절차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인용한 표입니다.
    채용절차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채용서류의 반환 등)
    ① 구인자는 구직자의 채용 여부가 확정된 이후 구직자(확정된 채용대상자는 제외한다)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임을 확인한 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반환하여야 한다. 다만, 제7조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채용서류 반환 청구는 서면 또는 전자적 방법 등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하여야 한다.
    ③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 동안 채용서류를 보관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구인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 구인자는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 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본다.
    ④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한 반환의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하여야 한다.
    ⑤ 제1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원칙적으로 구인자가 부담한다. 다만,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범위에서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을 구직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다.
    ⑥ 구인자는 제1항부터 제5항까지의 규정을 채용 여부가 확정되기 전까지 구직자에게 알려야 한다.
  2. 2) 기재사항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되며, 자격요건 적합여부 확인 후 지원 바람
  3. 3) 분야별로 후보합격자를 선정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 중 포기자 발생 시 후보자 순위에 따라 후보합격자를 임용할 수 있음
  4. 4) 합격자 통지 이후라도 신원조사, 채용신체검사 등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 될 수 있음

7. 접수 및 문의처

  1. 1) 접수방법:온라인 접수 (http://postech.recruiter.co.kr)
    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2. 2) 접수마감: 2021년 7월 18일(한국시간 자정까지)
  3. 3) 문의처: 포항공과대학교 인사팀 채용담당자(054-279-2454),staff-recruiter@postech.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