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hoto Essay] 4년 만에 다시 피어오르는 캠퍼스 문화

2023-05-24 694

1. 새로운 오래된 것, 통집 2.0
5월 10일(수), 코로나19 기간 동안 휴업했던 POSTECH 통나무집이 리모델링을 거쳐 “통집 2.0”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통나무집은 1989년 10월에 ‘한국 최초의 학내 주점’으로 시작하여 약 35년 동안의 역사를 쌓아왔습니다.

<통집의 과거와 현재>

통집 벽면 곳곳에는 그동안 이곳을 거쳐간 사람들의 낙서가 가득히 새겨져 있어 많은 포스테키안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리모델링 소식을 접한 포스테키안들 중에는 통집 낙서들이 보존될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낙서들을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보다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졌습니다.

특히 이번 통나무집 리모델링 프로젝트는 250여명의 교수님, 동문, 재학생, 교직원분들께서 기부에 참여해주시면서 그 의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모두가 만들어간 ‘통집2.0’인만큼, 통집에 대한 기억을 소중히 여기시는 포스테키안뿐 아니라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가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도 멋진 공간으로 자리하게 될 것 같습니다.


▷ 통집 2.0 리모델링 기금 바로가기

2. 2023 해맞이 한마당 ‘RISE’

2023 해맞이 한마당이 5월 11일(목)부터 양일간 개최되었습니다.

<포스텍 응원단 ‘치어로’ 공연 (포항공대신문사 제공)>

<축제 부스 운영 전경 (학생지원팀 제공)>

이번 축제의 모토는 다시 피어오른다는 의미의 ‘RISE’로,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축제를 4년 만에 재개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선사하고자 하였습니다.

<푸드트럭 운영 (포항공대신문사 제공)>

<지곡78계단이 해맞이한마당 컨셉에 맞게 꾸며졌다.>

축제 기간 중 학과, 동아리, 학생단체 등에서는 일일주점을 운영하였고, 공연 동아리들은 시험과 과제로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연습하여 멋진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총장배 분반 대항 e-Sports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버블슈트 등 다채로운 기획 이벤트도 운영되었습니다.

<총장배 분반 대항 e-Sports 대회 @콜로세움 (포항공대신문사 제공)>

<버블슈트게임 현장 (학생지원팀 제공)>

초청 가수 효린, 치즈, 너드커넥션의 무대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 불꽃놀이까지, 이번 해맞이한마당을 통해 포스테키안들은 저마다의 낭만적인 5월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