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이씨마이너 업무협약 체결
[국내 최초, NEP인증 데이터마이닝 소프트웨어 무상 제공]
POSTECH과 ㈜이씨마이너(대표 민광기)가 3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빅데이터 분야의 교육과 연구개발의 활성화, 상호이익 증대를 위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김무환 총장, 서영주 인공지능연구원장, 안희갑 학술정보처장, 이인범 화학공학과 교수, 이혜선 산업경영공학과 교수 그리고 ㈜이씨마이너 민광기 대표이사, 최숙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이씨마이너는 인재양성을 위해 POSTECH에 빅데이터·인공지능 솔루션인 ECMiner™를 3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2007년 국내 최초기술로 개발된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국가인증(NEP)를 받았다.
또한, 양 기관은 △산·학·연 공동 연구, 프로젝트 개발 및 정부 과제 수주를 위한 협력 △의료 빅데이터 관련한 연구 협력 △양 기관이 보유한 지식과 기술의 정보교류 및 학술교류 △빅데이터 분석 관련 교육 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편, ㈜이씨마이너는 POSTECH 동문인 민광기 대표가 2000년 창업한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데이터마이닝 소프트웨어의 국산화에 성공해 LG, 삼성, SK, 포스코 등의 기업에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공급을 하고 있다. 현재 빅데이터, AI 분석 분야 선두주자로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