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문명시민교육원, <공부: 배우고 익히는 삶 2> 시리즈 무료 특강 진행
[예술과 문화, 과학, 법 등 분야를 아우르는 시대의 스승들을 초청해 특별한 자리 마련]
문명시민교육원이 〈공부: 배우고 익히는 삶 2> 시리즈 무료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시대의 스승들이 평생 배우고 익히는 행복한 삶’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됐으며, 다음 달 4일부터 6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예술과 문화, 과학, 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부: 배우고 익히는 삶 2〉 특강은 △1강 ‘노벨의 탄식‘ (김성근 POSTECH 총장) △2강 ‘번역가의 공부법‘ (안톤 허 번역가 · 작가) △3강 ‘배우 김성녀의 삶과 무대 인생’ (김성녀 동국대 한국음악과 석좌교수) △4강 ‘인생의 허무와 공부’ (김영민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5강 ‘책이 있는 삶’ (김영란 아주대 법학대학원 석좌교수) △6강 ‘팔자를 고치는 방법’ (조용헌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석좌교수) 총 여섯 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김성근 총장이 이끄는 1강 ‘노벨의 탄식’에서는 POSTECH 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이 진행되며, 한국인 번역가 최초로 부커상 국제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른 안톤 허 번역가 · 작가의 ‘번역가의 공부법’ 시간에는 정보라 작가와의 대담으로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강좌를 수강한 사람에게는 POSTECH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문명시민교육원 홈페이지(https://pice.postech.ac.kr/)에서 할 수 있다.
우정아 융합문명연구원장은 “POSTECH이 글로컬 대학으로 선정된 만큼 더욱 더 지역과 학교를 아우르는 풍성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문학의 정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문명시민교육원은 POSTECH 융합문명연구원 산하 대시민 교육기관으로 2019년부터 매년 다양하고 유익한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포항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