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포항의 ‘이적’을 위한 ‘기적’같은 특강 진행

2023-03-28 259

[문명시민교육원 · 박혜란 작가,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 특강]

나라마다 육아 방식이 다르고, 세대마다 육아 방식이 다르다. 어떤 문화권에서는 통용되는 부모의 훈육 방식이 또 다른 문화권에서는 외면을(손가락질을) 받을 수도 있다. 과연 어떤 부모가 ‘좋은 부모’일까? 어떻게 해야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을까?


문명시민교육원은 4월 1일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마티네 특강을 진행한다. ‘마티네’란 오전을 뜻하는 프랑스어 마탱(matin)에서 유래한 단어로 낮에 진행되는 공연을 뜻한다.

이번 특강의 연사는 현재 사단법인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명예 이사장을 맡고 있는 박혜란 작가이다. 책 <믿는 만큼 자라는 아이들>의 저자인 박혜란 작가는 여성학자로, 또 가수 ‘이적의 엄마’로 유명하다.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아들 셋 모두 서울대에 진학시킨 ‘좋은’ 부모로 알려지기도 했다.

마티네 특강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은 고등학생부터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큐알(QR)코드를 통해 사전에 질문을 제출하고 참석하는 경우, 당일 추첨을 통해 작가의 친필 서명이 담긴 책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문명시민강좌’는 융합문명연구원 산하 문명시민교육원의 대표 강좌로 2019년부터 매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포항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